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할게 많아서, 뭐부터 해야할지...

by 그닉가 2022. 9. 20.

할게 참 많다. 

  1. 인스타툰도 그려야 될 것 같고
  2. 무자본 창업도 당장 아이템 선택해서 해봐야 할 것 같고
  3. 글쓰기 하루 한시간과
  4. 책 읽기 하루 한 시간도 챙겨야 하고
  5. 기초 체력 유지를 위한 운동도 해야 한다.
  6. 그리고 투자도 계속 신경 써야 한다. 그리고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투자 관련 책도 읽어야 하고 시간도 꽤나 할애해야 한다.

정작 해야 할 게 많아서 매일매일 겨우 일부만 챙기고 있고, 막상 책상에 앉으면 뭐부터 해야 할지 헤매다 시간이 흐른다. 이 때문에 하루하루 레벨업하는 느낌은 거의 없다.

자, 이걸 다시 뜯어보면서 하나하나 각각을 분해해보자.

  1. 인스타툰도 그려야 될 것 같고
    → 내 이야기에 공감하고 기대하는 팬덤을 갖고 싶다. 내 부캐를 갖고 싶고,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
  2. 무자본 창업도 당장 아이템 선택해서 해봐야 할 것 같고
    → 새로운 현금 흐름을 가져다줄 수 있는 사업 경험을 누적하고 싶다.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 구조를 창출하고 싶고, 사업을 키워 경제적 & 시간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
  3. 글쓰기 하루 한시간과
    → 뇌근육을 계속 단련하여 주어진 운명에 역행하고 싶다.
  4. 책 읽기 하루 한 시간도 챙겨야 하고
    → 인생 공략이 되는 스킬과 지식들을 습득하고 싶다.
  5. 기초 체력 유지를 위한 운동도 해야 한다.
    → 다부진 몸과 함께 쉽게 지치지 않는 체력을 기르고 싶다.
  6. 그리고 투자도 계속 신경 써야 한다. 그리고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투자 관련 책도 읽어야 하고 시간도 꽤나 할애해야 한다.
    → 더 이상 손절매로 인한 상처는 피하고 싶다. 짧게, 작더라도 안정적이고 계단식으로 자산을 늘려나가는 나만의 루틴을 만들고 싶다.

어느 하나 포기할 수 없다.

요즘 온통 이런 고민들만 하고 있는데, 고민의 기간이 길었던 만큼 정말 하고 싶은 것들만 남았나 보다.

다음 글에서는 이런 것들을 어느 하나 포기하지 않고, 하루하루 레벨업해나가면서 스탯과 스킬 포인트를 찍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