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라이프해킹스쿨] 선행 과정 18차 블로그 챌린지 #5

by 그닉가 2022. 10. 10.

[01] 창업부트캠프 선행 과정 리뷰하기

5일 동안 밀도있게 배운 것이 참 많다.
- 지난 5일을 보낸 것처럼 생활한다면 정말 1년 안에 어떤 방법으로든 새로운 현금 흐름이 발생할 것만 같은 느낌이다.
- 밀도있는 강의를 통해, 이번 5일 동안 그 어느 때보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 업을 만드는데(창업) 필요한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 그리고 늘 혼자 머릿속으로 생각만 해왔던 것들을 이미 성공한 사람으로부터 들어보니, 역시 사람은 의지력만으로는 될 수 없다는 현실도 깨닫게 되었고, 그것이 나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치트키는 없지만 공략집은 있다.
- 이번 강의를 통해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공략집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그 공략집의 초반 부분을 볼 수 있었다.
- 인생에 적용할 수 있는 치트키 같은 건 없다. 치트키를 입력하는 순간 갑자기 내 인생이 180도 달라지는 것은 없다는 말이다.
- 다만,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인생과 인간을 돌아보며 고민한 결과들이 실제로 평범한 사람에게도 동작하는 것으로 검증되었고, 이것들이 압축된 여러 콘텐츠를 접하고 반복해서 나의 인생에 작용시킨다면,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빠르게 경제적 자유에 도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그것이 이번 강의 수강의 가장 큰 소득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달라질 것인가.
- 우선 "나도 이 강의에서 말하는 '창업형 인간'이 되어야 하는가?"에 답해보자면, 답은 YES다.
- 네이버에서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해보면, 연봉 1억 2천이 되어도 월 실수령액은 760만원 밖에 되지 않는다. 즉, 나와 배우자 중 한 사람이 완전히 쉬기에는 이마저도 부족하다는 말이다. 그리고 저 1억 2천을 받기 위해서는 회사를 위해 몸과 시간을 갈아 넣어야 하고, 언제 잘릴지 모르는 불안감 속에서 끊임없이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고군분투해야 한다.
- 그건 내가 바라는 삶이 아니다.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나와 아내 중 한 사람이 쉴 수 있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다양한 장소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행복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삶. 그게 내가 바라는 삶이다.
- 그걸 위해서는 창업을 통해 일반 직장인의 소득을 뛰어넘는 수입이 필요하고, 이를 시스템화해서 시간과 공간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나는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
- 우선 강의 말미에 나왔던 '데일리 체크리스트 5가지'를 계속해서 체크할 것이다.
[ ] 나는 세상에 오늘 하나 이상의 작용을 가했는가?
[ ] 나는 내일의 나에게 새로운 퀘스트를 정확하게 부여했는가?
[ ] 내가 가지는 리스크, 열등감으로 인해서 방어 시스템이 작동하진 않았는가?
[ ] 성장에 필요한 스트레스를 받도록 환경 설계를 잘했는가?
[ ] 세상을 두고 계속된 실험을 하고 있는가?

- 이 체크리스트가 모든 일을 가능하게 해주진 않겠지만, 이것부터가 시작이다. 늘 나 자신을 돌아보고 지치지 않고 실험을 반복하는 것. 그리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가설을 세우고 검증해보는 것.
-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창업자 부트 캠프 본과정도 지원해보려고 한다. 적어도 이번 강의를 통해 라이프해킹스쿨에 대한 신뢰도는 쌓였고, 본과정에서 얻게 될 지식과, 수강 후에도 계속해서 창업에 힘쓰며 지금보다 한 단계 더 성장해있을 나 자신을 마주하고 싶어서다. 

 

https://lifehacking.co.kr/startuppackage?key=44948 

 

5일 완성 창업형 인간되기 0원 | 라이프해킹스쿨

100% 환급! 최다 후기! 최고 만족도! 단 5일이면 누구나 창업형 인간이 되는 0원 창업 교육

lifehacking.co.kr

 

반응형

댓글